포스트-코로나19 이후의 언택트(Untact) 시대에 적합한 교육 형태이다.
원격 수업과 이러닝은 많은 교집합을 가지고 있다. 하지만 두 용어가 의미하는 특성은 다르다. 이러닝은 학습 매체에 중점을 둔 용어라면 원격 수업은 학습 공간의 분리에 중점을 둔 용어이다. 또한 이러닝은 교실의 대면 학습을 보
코로나19의 확산으로 전 세계적으로 생활방식과 경제구조이 변화가 급격하게 나타나고 있다, 국경봉쇄, 입국제한 등 이동 금지와 사회적 거리두기 등의 시행으로 비대면 일상화 시대를 맞이하면서, 소비 패러다임의 변화가 나타났다.
포스트코로나 시대를 대비하면서 비대면 경제사회에 대한 준비
코로나19가 재확산되면서 대내외 불확실성은 더욱 커지고 있다.
이에 따라 본 보고서에서는 코로나19의 등장과 포스트코로나(post corona), 위드 코로나(withcorona)의 개념에 대해 살펴보고, 코로나19 이전과 이후의 국내외 기업 IT 투자 현황 및 전망을 알아본다. 아울러 우리나라 IT산업의 현안 진단 및 SWOT
코로나19 시대의 학교 교육체제 운영 전반에 관한 미래 방향성을 제대로 정립하지 못하면 자칫 혼돈의 늪으로 빠질 가능성이 매우 높다는 점은 자명하다. 이 때문에 정부에서는 포스트코로나19 시대를 대비한 새로운 원격교육체제를 수립하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경주할 필요가 있다.
많은 전문가가
코로나 이전 시대는 다시 오지 않고 새로운 시대를 대비해랴 한다고 말하고 있다는 것은 코로나 백신이 단기간에 나오기 힘들기 때문이라고 말하는 것이다. 마스크와 사회적 거리 두기는 일상이 될 것이며 여기에 따른 경제, 문화, 사회 등 패러타임도 달라질 것이라는 전망으로 포스트코로나 시대의
가운데 신약개발, 백신개발에 총력을 다하고 있다, 하루라도 빨리 신약개발이 환자를 살릴수 있고 코로나19로 인한 고통에서 벗어날 수 있기 때문이다. 이 장에서는 포스트코로나시대 코로나19 코로나 바이러스 퇴치위한 신약개발 백신개발의 과제와 향후전망에 대해 전반적으로 살펴보기로 하자.
것과 반대로 온라인 전자상거래 직원채용은 50%증가한 상태로 나타나고 있으며, 전자상거래에 익숙하지 않은 고령 소비자들이 점차 온라인 쇼핑에 나서는 등 온라인 전환이 가속화되고 있다. 이 장에서는 포스트코로나시대 온라인 전자상거래 쇼핑몰 사업 활성화 방안에 대하여 알아보기로 하자.
코로나 이전의 세상으로는 돌아갈 수 없다는 것을 우리는 잘 알고 있다. 정치, 경제, 사회, 문화 등 모든 분야에서 그간 접해보지 못한 세상을 맞게 될 것이다. 우리가 맞이할 포스트코로나19의 수많은 변화 중에서도 대기업 위주의 성장에서 중소기업 중심의 성장으로 대전환 상황과 혁신벤처 기업의
코로나19 펜데믹으로 인하여 영화산업구조가 온라인으로 탈바꿈하게 되었다. 이러한 영화산업구조의 변화에 기인한 한국연화계의 변화를 진단하기 위해서 영화제작과 한국영화의 산업구조에 대해서 살펴보고, 코로나 펜데믹으로 인한 영화제작시스템의 변화와 그 원인 그리고 향후에 전개될 포스트
사회복지정책의 실시가 적극적으로 요구되고 있다. 특히 비자발적인 실업상태가 만들어지고 있어 일을 하고 싶어도 못한 노동자들이 늘어나고 있어 생계유지에 심각한 사태에 직면하고 있다. 이 장에서는 포스트코로나 시대 사회변화의 실태와 미래상에 대하여 과제물을 작성하기로 하자.